Start up

창업스토리

동경규동과 함께하는 소중한 가맹점주의 실제 이야기는

동경규동에 많은 영감을 주며 함께 성장하는 동력입니다.

회사 다니면서 2개 매장 운영중,

회사급여랑 합치면 수익이 연 2억이상

안녕하세요 어떻게 동경규동 을 창업하게 되셨나요?

회사 수입 외에 다른 추가 수입을 알아 보다가 창업 쪽을 알아보게 되었고 브랜드 선택에 고민이 많았는데 주변 지인들 추천으로 동경규동 이 홀 이랑 배달이랑 둘 다 소비자 반응이 좋다고 해서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이신데 매장 오픈에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어려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경험이 없다 보니깐 처음에 계약 단계부터 아는게 아무것도 없었거든요. 그래서 그냥 본사 바이저 분들한테 얘기들 드리고 전부 맡기게 되었어요. 물류계약, 각종 렌탈서비스, 복잡한 배달플랫폼 계약 까지 본사 바이저 분들이 다 대리로 신청하고 접수해 주셔서 전 연락 오시는 분들 이랑 통화만 하고 전자 계약서에 서명만 하게끔 도와주셨어요.

오토 운영인데 매장 두개는 부담되지 않으신가요?

물론 저도 고민을 많이 했어요. 전 회사생활을 하기 때문에 매장에 문제가 생기면 가볼 수 도 없는 상황 이거든요. 그런데 잠실점을 6개월 이상 운영해 보니깐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더라고여. 직원이 문제가 생기면 적은 인력으로도 운영할 수 있고 직원이 갑자기 그만두거나 바뀌더라도 새로 직원을 뽑으면 젊은 친구들은 2~3일이면 쉽게 메뉴를 습득해서 금방 정상 운영이 되더라고여.

매장 방문은 자주 하시나요?

아니요.ㅎㅎ 사실 한달에 한번? 격려차원 이나 매장에 관리겸 식사 하러 가는 정도에요. 심지어 새로 바뀐 직원들은 제가 사장인줄도 모르고 있더라고요. 그래도 매장 운영은 잘 되고 있으니 전 만족 합니다.ㅎ

주변 분들에게 추천해 주실 만한 브랜드 인가요?

네~! 그건 확실한거 같아요. 그렇지 않으면 제가 뭐하러 두개나 오픈했겠어요. ㅎㅎ 아니나 다를까 주위에서 벌써 제가 잠실에 이어서 가락점 까지 오픈했다는 얘기를 듣고는 이것저것 물어보는 친구들이 생기고 있어요. 결정은 본인들이 해야 될 몫 이니깐 전 있는 그대로 솔직히 말해주고 있고여. 그래도 1년정도 해보니깐 전 제 선택이 맞았던거 같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어반푸드랩

358-86-01936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1길 73 소해빌딩 5층
Copyright ⓒ 2015 어반푸드랩 All rights reserved.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